Skip to content

 

교리통신신청서양식.HWP  <--   클릭하시면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신교리란?>
여러 가지 사정 때문에 성당에서 하는 교리반에 나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우편으로 교리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통신교리는 교육 대상을 성당이 너무 멀리 있어서 교리반에 나갈 수 없는 벽지에 사시는 분, 시간이 없는 노동자,  군인, 선원, 수인(囚人), 긴 투병환우, 해외에 계신 분으로 지역 성당의 정규 교리강좌를 받으실 수 없는 분들 모두를 포함합니다. 하지만 교리를 빨리 받고자 하시는 분들의 신청은 정중히 거절합니다.한국가톨릭교회에서는 예비자 교리교육 기간을 최소 6개월로 잡고 있으며, 통신교리의 교육기간도 보통 6개월 정도 걸리니까요. 통신교리는 삶의 의미를 묻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천주교, 가톨릭 교회에 입문하고자 하시는 분, 그리고 좀 더 교리에 대해 공부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 모두를 초대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55-249-7023)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평화가 함께 하시길 빕니다.
 

<진행과정>
 

가. 신청서 작성 및 발송
    - 본당사무실 또는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인적사항을 빠짐없이 기록하신 후, 세례받으실 성당에서 확인란에

      확인을 꼭 받으십시오. 세례받으실 성당에서 예비자임을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확인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시면 현사용우표 20장(380원권) 또는 소액환 8,000원을 동봉하셔서 마산교구청 사목국으로

      발송해 주십시오.
    * 신청서 발송 후, 2주일 안으로 사목국으로부터 아무런 연락이 없다면 확인전화를 해주십시오.(055-249-7023)
 

나. 수강자 등록 및 교재
    - 신청서와 신청요금이 확인되면 수강등록을 하고 고유번호를 부여합니다.
      수강등록 다음날 “생명의길” 교재와 1편 문제지를 발송합니다. 1편 문제지는 교재의 맨 뒤쪽에 있습니다.

다. 교리공부 및 미사참례
    - 교재와 1편 문제지를 받아본 수강자들은 1편 문제지를 정리하여 1회 이상의 미사참례확인과 함께 사목국으로

      보내 주십시오.
    - 사목국에서 1편을 받아 채점 및 전산등록을 한 뒤 2편을 발송하게 되며 수강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12편의 문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 미사참례는 평일, 주일 관계없이 매문제지 1회 이상 참례하도록 합니다.
      (확인을 받지 못하셨을 경우 주보를 함께 보내주셔도 됩니다.)
 

라. 수료증발급 과 보충교리
    - 12편 문제를 모두 마치지면 수강자 앞으로 수료증을 보내드리오니 본당에 수료증을 제시하시고 본당의 일정에 따라

      보충교리 및 영세를 받으시면 됩니다.
 

마. 영세통보
    - 영세를 받으신 수강자께서는 반드시 영세통지서를 우편으로 보내시거나 전화로 영세통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본당에서 일괄 영세통보 해주시는 곳은 개인적으로 통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1727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북 16길 27 천주교 마산교구 사목국
27, Odongbuk 16-gil, Masanhappo-gu, Changwon-si,
Gyeongsangnam-do, seoul 51727 Korea
TEL : 055-249-7021~3 FAX : 055-249-7024

Copyright (C) 2016 - 2019 Diocese of Masan. All rights reserved.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